본문 바로가기
수익형블로그=가젤

수익형 블로그 (1)- 아 자그마해 내 월급 귀여워

by 생각이너무많아서신나는 겅중겅중톰슨가젤 2020. 4. 16.

안녕하세요, 가젤입니다. 3월 23일을 시작으로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며 블로그를 키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은 ' 아 자그마해 내 월급 귀여워 '라는 귀여운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 

월급 뚁땽해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작은 실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의 게으름과 직장생활의 피곤함을 핑계로 포스팅을 많이 미루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막연하게 막무가내로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조금씩 이 과정에 대해서 기록을 하면서 작은 성과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초보 블로거인 저의 성장과정을 글로 남긴다면 다음 초보 블로거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록으로 남겨 봅니다.


1. 먼저 카테고리를 정하자.

다른 블로거들의 블로그 후기들을 보니 이슈+ 본인의 관심사 취미 들을 사용하여 블로그를 키워 나가는 것을 따라 해 보기로 했습니다. 핫이슈 중심의 블로그도 있고 철저하게 관심사 위주로 포스팅되어있는 블로그도 있지만 저는 아직 방법을 모르니 2가지를 섞어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글을 쓰는 주제는 등산/호텔리뷰/뷰티리뷰/독서/세상돌아가는이슈 5가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5가지 위주로 글을 써보면서 어떤 콘셉트의 블로그가 될지 방향성을 찾아가 볼 예정입니다.


2. 구독과 좋아요의 생활화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자.

비루한 방문자수

위사진은 저의 비루한 방문자 수 입니다. 포스팅을 들쭉날쭉 올리다 보니 이런 결과를 낳았습니다.

 

사실 제일 빨리 되지 않는 것이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들어와서 이웃들과의 유대관계를 쌓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3주 정도가 지나고 있지만 저의 구독자 수는 아직 100명이 되지 않습니다. 

저의 게으름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성중ㅠㅠ)

유튜브에서는 유명 유튜버들이 구독과 좋아요를 강조합니다. 구독/좋아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 채널에 방문과 애정을 쏟게 되고 광고를 삽입 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익형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달게 됨으로써 수익을 올리는 것인데..

블로그로 끊임 없이 유입되는 트래픽을 형성 하려면 이웃들과 촘촘한 관계들을 차근차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반성중ㅠㅠ) 이번에는 4월 목표를 정해서 열심히 이웃들과의 관계 형성에 힘써보려고 합니다.

**4월 목표는 이웃 100명 만들기 입니다.**

 

구독 좋아요 안하면 죽여버려(?) 기법사용


3. 1일 1포스팅 가능?

사실 지키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흙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4월 달에는 반드시 총 25개 이상의 포스팅을 완료 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 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이미 구글애드센스를 성공하신 블로그에 들어가서 꿀팁들을 읽어보았는데 평균 20-25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 후 신청을 많이 하셨길래 저도 1차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1일 1포스팅을 생활화 하며 이웃을사랑해 보고 2-3주 뒤에 다시 또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행복한 하루되세요. : )

댓글33